TOP
당진시동물보호소 개소 알림



당진시동물보호소 가 15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자원봉사 신청 및 문의
- 동물보호소 주소 : 충남 당진시 고대면 연동로 30-6

- 홈페이지 : www.dangjinpet.com(클릭)

- 전화 : ☎041-356-8210 (클릭)
 
 
당진시 고대면 연동로 30-6에 위치한 #당진시동물보호소(이하 동물보호소)는 당진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유기 동물의 안전한 보호와 재입양을 주선함으로써 동물복지 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약 119㎡(약 36평)의 규모를 갖춘 이곳에는 미용실과 진료실, 고양이 놀이방, 자원봉사자 대기실, 대형견 보호실 등 유기 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물보호소에는 송완섭 소장과 윤영민 수의사, 그리고 2명의 직원이 동물보호법 제14조에 따른 유실, 유기동물 의 공고와 진료, 분양, 입양 및 인도적 처리 등 동물의 보호 관리와 입양 시 동물등록, 유기 동물 발생 방지를 위한 마이크로칩 장착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홈페이지(www.dangjinpet.com) 또는 전화(☎041-356-8210)로 사전 신청하면 유기 동물 보호와 관련된 자원봉사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자원봉사 신청뿐만 아니라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 동물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물보호소에는 소중한 가족과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반려동물들이 많이 있는데요, 동물등록제 에 적극 동참하셔서 반려동물을 잃어버리는 안타까운 일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유기동물 발생 신고 시 절차
구조 및 야간 발생 시 임시보호 조치→구조 장소 및 신고자 확인, 보호소 입소→기본진료 및 전염병 확인, 보호실 배정→10일간의 공고 및 주인 반환 대기→10일 보호→분양 대기 순으로 진행


자료출처. 당찬당진, 당진시동물보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