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윈도우7 스티커메모 복원하기

얼마 전 제가 너무너무도 잘 사용하던 스티커메모를 실수로 X버튼을 눌러버려서 정말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물론 다행히도 전 스티커메모에 내용을 모두 파일 하나 만들어서 저장해 두어서 새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두번 세번 반복되면서 그 사이 새로운 메모내용에 대해서 그때그때 매번 따로 저장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스티커메모가 실수로 삭제될 때마다 정말 멘붕상태가 오더라구요.. 순간 받는 스트레스도 엄청나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인터넷 여기저기를 검색해서 알아낸 해결책을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금 당장 메모가 삭제되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 주세요..
(단, 사용자의 PC환경에 따라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삭제된 스티커메모 복원하기

step_1-1 >>>
폴더를 열고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C:) > 사용자 > Administrator


step_1-2 >>>
왼쪽 상단의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 클릭


step_1-3 >>>
보기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표시'를 체크해주시고 '확인' 클릭


step_1-4 >>>
step_3을 하시고나면 안보였던 폴더 'AppData'가 나타났을 거예요.. AppData 폴더로 들어가서 아래의 경로를 따라가 'StickyNotes.snt' 파일을 찾아주세요.
AppData > Roaming > Microsoft > Sticky Notes
'StickyNotes.snt' 파일을 찾으셨으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step_1-5 >>>
'StickyNotes.snt'의 속성을 열고 '이전버젼' 탭을 클릭하면 스티커메모의 백업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여기서 백업파일이 리스트에 없다면 아쉽게도 이전파일로 복원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백업파일 리스트가 보이신다면 보이는 파일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의 '복원'버튼을 클릭!


step_1-6 >>>
다시한번 더 복원버튼 클릭.
여기서 바탕화면에 혹시 스티커메모가 하나라도 남아있다면 모두 삭제해주세요..
스티커메모가 하나라도 남아있으면 복원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삭제하기 전 혹시 모르니 따로 한글파일이나 메모장에 복사해 두시구요..

여기까지는 스티커메모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제 안정적인 복원을 위해 자동으로 복원파일이 생성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자동 복원시점 만들기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step_2-1 >>>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클릭


step_2-2 >>>
'시스템' 클릭


step_2-3 >>>
'시스템보호'를 클릭.


step_2-4 >>>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 여기서 '구성' 클릭


step_2-5 >>>
'시스템 설정 및 ...'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디스크공간을 설정해주면 저장되는 복구용파일은 설정한 디스크공간이 넘치면 자동으로 뒤부터 삭제됩니다. 적당한 디스크공간을 설정해주세요.
저는 5% (약 12GB) 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설정 끝~!

이제 스티커메모가 삭제될 때마다 놀라지 마시고 복원시점으로 가서 쉽게 복원해 사용하세요~^^